본문내용 바로가기
포스코, 세계철강협회에서 ‘안전문화 리더십’ 우수기업으로 선정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0-10-22 11:30:20   폰트크기 변경      

[e대한경제=김민주 기자] 포스코는 세계철강협회에서 주관하는 제13회 안전·보건 우수인증상(Safety & Health Excellence Recognition)에서 ‘안전문화 리더십’ 분야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포항 포스코한마당체육관에서 열린 포스코 ‘제 2회 도전 안전골든벨’에 포스코와 협력사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안전·보건 우수인증상은 세계철강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안전문화 성숙도, 안전지표의 변화 등을 평가해 △안전문화 리더십 △작업안전 △공정안전 △보건 등 4개 분야로 나눠 우수한 안전활동을 추진한 회사를 선정해 인증하는 것이다.

 

올해 ‘안전문화 리더십’ 분야에는 총 30개 회사가 경쟁해 최종적으로 포스코와 아랍에미리트의 EMIRATES Steel(에미레이트 스틸), 룩셈부르크의 Tenaris(테나리스) 등 3개사가 선정됐다.

 

포스코는 '도전! 안전 골든벨'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안전지식과 안전활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이에 따른 작업현장 고위험·잠재위험 발굴 및 안전활동 참여 횟수 증가, 불안전 행동 감소 등의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경영층을 비롯한 포스코와 협력사 전 직원이 참여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어 즐거운 안전문화를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김민주기자 stella2515@

〈e대한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e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e대한경제i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