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뉴스
환기와 공기청정을 동시에, ‘나비엔 에어원 청정환기시스템’ 출시
기사입력 2019-12-09 10:15:16. 폰트 폰트확대폰트축소
실내외 미세먼지 정화는 물론 라돈, 휘발성유기화합물(VOCs)까지 처리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과 룸콘트롤러, 에어모니터



경동나비엔이 공기청정과 환기를 동시에 구현하는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실내 공기질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토탈 에어 케어(Total Air Care) 기기다. 환기를 통해 내부의 오염된 공기는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의 새로운 공기는 강력한 청정 필터 시스템을 통해 깨끗하게 걸러 실내로 공급한다. 실내에서 발생한 미세먼지 역시 청정필터 시스템으로 정화해 최상의 공기질을 유지한다.

청정환기시스템을 활용하면 미세먼지는 물론, 환기로만 처리가 가능한 라돈, 포름알데히드,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s)나 이산화탄소 등도 해결할 수 있다. 요리 중 발생하는 미세먼지 역시 환기를 통해 빠르게 제거 가능하다.

이를 위해 경동나비엔은 4단계 강력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큰 먼지를 제거하는 프리필터,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전자 집진필터, 냄새와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탈취 필터와 미세먼지를 한 번 더 제거하는 초미세 집진필터를 적용해 일반적인 초미세먼지 기준(PM2.5)보다 작은 0.3㎛ 이하의 초미세먼지까지 99% 이상 제거한다.

여기에 천장의 디퓨저(공기가 배출되는 배출구)를 통해 생활하는 모든 공간의 미세먼지를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제품으로 모든 공간을 관리할 수 있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환경부로부터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하며, 제품의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기도 했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미세먼지를 제거한 새로운 공기를 실내로 들여오는 환기모드, 실내 공기질을 관리하는 청정모드는 물론, 실내 공기질을 빠르게 정화하는 터보모드나 자연스러운 미풍으로 집안 공기를 유지하는 취침모드까지 다양한 동작을 지원한다.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으로 제어할 수도 있다.

또한 경동나비엔은 눈에 보이지 않는 실내 공기질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는 에어모니터를 제공해 공기질 관리도 돕는다. 레이저 PM2.5 센서로 PM10, PM2.5는 물론 PM1.0까지 다양한 미세먼지 상태는 물론 실내 공간의 이산화탄소나 휘발성 유기화합물질의 농도 역시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다. 환경부에서 시행한 미세먼지 간이 측정기 성능등급 평가에서 1등급을 받을 정도로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2006년 이후 지어진 아파트 중 전열교환 방식의 환기장치가 설치돼 디퓨저(공기가 배출되는 환기구)가 있는 집이라면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 설치 시 집안 환기 시스템에 대한 점검 서비스까지 받아볼 수 있다.

경동나비엔 구용서 영업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상황 속에서, 청정환기시스템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기질을 관리하는 에어원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수아기자 moon@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팝업뉴스 닫기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