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뉴스
볼보건설기계, 2020년형 신제품 15톤 3단붐 휠 굴착기 EW150E 출시
기사입력 2019-12-06 11:01:37. 폰트 폰트확대폰트축소
   



볼보그룹코리아가 2020년형 신제품 15t급 3단붐 휠 굴착기 EW150E<사진>를 출시했다.

EW150E는 더욱 넓은 작업 반경을 확보해주는 3단 굴절 붐 작업에 적합한 보강형 상ㆍ하부 프레임과 고중량 카운터웨이트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유럽 배기가스 규제(EU STAGE-V)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장착했고, 지능형 볼보 유압시스템을 통해 적은 연료 소모로 강력한 작업ㆍ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운전자 체형에 맞춰 조절이 가능한 헤드레스트와 암레스트를 표준 장착했고, 장시간 작업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요추 받침기능의 럼버 서포트를 적용했다.

EW150E는 작업장치 어플리케이션 지원 시스템도 업그레이드했다. 집게ㆍ크러셔 작업을 위한 더블 액팅 유압시스템 ‘X1’은 표준 제공하고 회전 작동 기능을 위한 유압시스템 ‘X3’는 선택사양이다.

생산 라인 장착 옵션으로 제공되는 틸트 로테이터(Tilt Rotator)는 제한된 공간에서 장비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EW150E는 한층 강화된 안전설계 기준을 적용해 고성능 후방 카메라, 측방 카메라는 물론이고 붐 낙하방지 장치인 홀딩 밸브를 표준 장착했다.

임재탁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부사장은 “EW150E는 기존 E-시리즈 휠 굴착기의 핵심 사양에, 굴절식 3단 붐과 업그레이드 된 고급 사양 등이 추가 적용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현장 고객들이 각자에게 가장 적합한 장비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양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건설기계는 2020년형 EW150E 출시 기념 이벤트로 오는 12월31일까지 해당 제품을 계약하는 모든 고객에게 200만원 상당의 부품 제공과 회전 라인(X3)을 무상 장착해준다.

김태형기자 kth@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팝업뉴스 닫기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