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뉴스
대형 건축 사업관리 '3건' 내주 결판
기사입력 2019-12-06 05:00:19. 폰트 폰트확대폰트축소

80억 경수로 원전연료 가공시설

건원vs무영씨엠···10일 평가

 

52억 고덕서정리역 경기행복주택

88억 아산탕정은 11일···4~5파전



세밑 추정가격이 50억원을 넘는 건축분야 대형 건설사업관리용역 3건에 대한 수주전이 뜨겁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연내 추정가격 50억원 이상인 건축분야 대형 건설사업관리용역 3건이 낙찰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먼저 조달청이 종합심사 낙찰제(이하 종심제) 방식으로 집행한 추정가격 80억원의 ‘경수로원전연료 성형가공시설 증설공사 건설사업관리용역’은 최근 전자입찰서와 종합기술제안서를 제출받아 오는 10일 면접 및 평가를 앞두고 있다.

이 용역에는 신화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와 한국종합기술, 건축사사무소테크뱅크와 손을 잡은 건원엔지니어링 컨소시엄과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희림건축) 및 목양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목양건축), 마인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와 팀을 꾸린 무영씨엠건축사사무소(이하 무영씨엠) 팀이 맞붙고 있다.

또 한국토지주택공사가 한시적 종심제 방식으로 발주한 추정가격 88억원의 ‘아산탕정 2-A2BL 아파트 건설공사 8공구(1,062호) 시공단계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용역’은 이날 종합기술제안서를 평가하고 오는 11일 개찰 및 가격제안서 평가를 집행할 예정이다.

이번 입찰에는 희림건축 및 건원엔지니어링, 목양건축, 케이디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이하 케이디엔지니어링)가 대표사인 4개 팀이 경합을 벌이고 있다.

희림건축은 무영씨엠, 다인그룹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이하 다인건축), 진전기엔지니어링, 케이제이엔지니어링과 컨소시엄을 구성했고, 건원엔지니어링은 신화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신화엔지니어링), 한빛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건일엠이씨, 건축사사무소테크뱅크와 한 조를 이뤘다.

목양건축은 대성종합건축사사무소, 지에스엠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티에스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신원기술단과 팀을 꾸렸고, 케이디엔지니어링은 아이티엠코퍼레이션건축사사무소(이하 아이티엠코퍼레이션), 에스아이그룹건축사사무소, 아이엔지그룹건축사사무소, 대평엔지니어링과 손을 잡았다.

이어 경기도시공사가 집행한 추정가격 52억원의 ‘고덕서정리역 경기행복주택 건설공사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용역’도 이날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PQ) 및 기술인평가(SOQ) 서류를 접수해 다음 주 평가를 거쳐 오는 18일 전자입찰서 제출 및 개찰을 앞두고 있다.

이 용역은 건원엔지니어링 및 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행림건축), 목양건축, 아이티엠코퍼레이션, 종합건축사사무소 동일건축(이하 동일건축)이 대표사로 나선 5개 팀이 도전장을 냈다.

건원엔지니어링은 신화엔지니어링, 한빛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테크뱅크와 손을 잡았고, 행림건축은 유탑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펨코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건일엠이씨와 팀을 꾸렸다.

목양건축은 희림건축, 무영씨엠, KG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대명기술단과 컨소시엄을 구성했고, 아이티엠코퍼레이션은 케이디엔지니어링, 토문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다인건축과 진용을 갖췄다.

동일건축은 선진엔니지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 선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와 한 조를 이뤘다.

관련 업계 관계자는 “추정가격 50억원 이상 대형 건설사업관리용역 3건이 이달 중 주인공을 가려 귀추가 주목된다”며 “특히  ‘고덕서정리역 경기행복주택 건설공사 건설사업관리용역’은 적격심사 방식이라 기술인평가에서 밀려도 가격에서 승부를 뒤집을 여지가 있어 경쟁률이 높게 형성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채희찬기자 chc@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인쇄
팝업뉴스 닫기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