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사회공헌특집] HDC현대산업개발

기사입력 2019-12-05 06:00:16

‘포니정재단’ 인재중시 철학 기반한 ‘사랑나눔 릴레이’ 활동


HDC현대산업개발이 ‘혁신’과 ‘나눔’의 경영전략으로 변함없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05년 설립된 고 정세영 전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애칭을 딴 ‘PONY정재단(포니정재단)’의 인재중시 철학을 기반으로 지역주민과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는 노력이다.

그렇게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들은 올해도 본부별 ‘사랑나눔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이웃들과 온기를 나눴다.

서울 용산구 남영역 지하보도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은 올해 ‘사랑나눔 릴레이’의 첫 시작이었다.

HDC현대산업개발 개발운영사업본부 직원 30여명은 지난 5월 비영리 봉사단체 ‘드림인공존’과 함께 ‘지구, 여행, 동화’를 콘셉트로 남영역 1번 출구 지하보도 벽화그리기 활동을 전개했다.

이어 11월에는 수주영업본부ㆍ미래혁신실 임직원들이 서울 용산구에 있는 40여명의 보육원 아이들과 HDC아이파크몰 옥상에 있는 풋살장에서 운동을 하며 따뜻한 마음을 교환했다.

또 건설사업본부 임직원들은 한강로동 주민센터에 저소득층 육아지원금을 지원한 데 이어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봉사자, 한강로동 주민센터 담당자와 함께 지역주민에게 연탄을 전달했다.

경영관리본부 임직원들도 충청남도 서산시에 있는 서산 갯마을도서관에 도서 약 2000여권과 도서관련 시설을 지원하는 ‘심포니 작은 도서관 14호점’ 개관을 지원했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혁신’과 ‘나눔’은 우리의 경영이념”이라며 “‘PONY정재단’의 철학을 바탕으로 임직원들이 참여한 사회공헌활동의 온기가 고스란히 전달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형용기자 je8day@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