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특집] 포스코건설, ‘사회적가치 창출형’ 사회공헌 활동

기사입력 2019-12-05 05:00:27

미소지음ㆍ희망키움ㆍ문화이음 3대 분야 집중


포스코건설은 포스코그룹의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아래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먼저 ‘미소지음 활동’은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사회배려계층을 지원하는 것으로, 지난 2013부터 현재까지 총 2173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화재예방 주거환경 개선 활동’이 대표적이다.

이에 따라 포스코건설은 지역 소방서와 손잡고 현장 인근 소외계층 가정의 집수리를 돕고 화재예방 시설을 설치하는 등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 포스코건설은 미래 세대 육성을 통해 아동에서 청년에 이르기까지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희망키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발명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발명과학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는 교사가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교육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발명교실’과 체험 중심의 ‘발명캠프’, ‘인천과학대제전 견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 포스코건설은 지역의 공연예술과 문화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역사회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나라 안팎에서 ‘문화이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필리핀 바탕가스 지역에서 ‘글로벌 하모니 사회공헌 활동’을 갖고 소고춤, 태권도, K-POP댄스ㆍ노래, 드론, 3D카메라 등을 교육하고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전파한바 있다.

 

채희찬기자 chc@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